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야기/영화, 드라마 이야기

힘쎈여자 도봉순 등장인물과 줄거리, 감상평과 후속작

by practicestory 2023. 5. 3.
반응형

힘쎈여자 도봉순은 어마어마한 괴력을 타고 난 도봉순이 씩씩하게 세상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방영 당시 귀여운 외모의 박보영이 캐스팅되어 더욱더 캐릭터의 사랑스러움이 배가되었던 힘쎈여자 도봉순의 등장인물과 줄거리, 그리고 최근 들려오는 후속작에 관해서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힘쎈여자도봉순포스터

힘쎈여자 도봉순 기본 정보

  • 방송기간 : 2017년 2월 24일 ~ 2017년 4월 15일
  • 방송시간 : 금요일, 토요일 오후 11:00~
  • 방송회차 : 19부작
  • 방영채널 :  jtbc
  • 출연배우 : 박보영, 박형식, 지수, 안우연 外

힘쎈여자 도봉순 등장인물

1)도봉순 - 박보영

여자들에게만 내려오는 엄청난 괴력을 타고 난 몸집이 작고 사랑스러운 20대 취준생 도봉순. 힘이 세다고 해봤자 얼마나 세겠어라고들 말하지만, 그녀의 힘은 말 그대로 괴력이라서 마음만 먹으면 차도 한 손으로 들고 사람도 바위도 집어 던진다. 누군가는 이런 힘을 가졌다고 하면 세상을 구하는 히어로 아니냐고 물을지도 모르지만 21세기 한국 사회에서 괴력은 크게 소용이 없다. 그저 자신의 꿈인 게임개발자가 되고 싶을 뿐.

 

2)안민혁 - 박형식

잘 사는 금수저 집 아들이지만 나름 혼외자의 사연을 가진 유명 게임회사의 대표. 어느 날 부터 누군가로부터 자꾸 협박당하면서 신변의 위협을 느끼고 있다. 우연히 만나게 된 봉순이 괴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게임개발자가 꿈인 그녀를 취업을 미끼로 경호원으로 부리려 한다.

3) 인국두 - 지수

봉순의 첫사랑. 봉순의 엄청난 괴력을 알지 못하고 그저 지켜줘야 하는 친구로만 생각한다. 오랫동안 함께 한 친구라 자연스러운 사람이라고만 생각했지만 어느 날 그 마음이 그냥 친구를 향한 마음으로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는다.


힘센여자 도봉순 줄거리

 

여자들만 내려받는다는 힘을 물려받은 봉순은, 조금은 특별할 것 같지만 아주 평범하게 생활합니다. 현실에서는 맘대로 사용하지도 못하는 힘은 귀찮기만 하고 차라리 게임 속에서 마음껏 쓰고 싶은 마음을 가지게 되죠. 그래서 그녀의 꿈은 게임개발자입니다. 잘 나가는 게임회사에서 자신을 모델로 한 게임을 만들고 싶은 그녀는, 그래서 여러 번 도전을 거듭하지만, 여전히 현실은 취준생입니다. 그러다 어느 날 우연히 누군가가 숨기고 있던 그녀의 힘을 보게 되는데, 그 사람이 업계에서 잘 나가는 게임회사의 대표. 그 대표가 봉순에게 경호를 부탁합니다. 처음에는 경호로 시작해서 다음에는 개발팀에 들어가리라는 속셈으로 일단 계약서에 사인하게 됩니다.

 

힘센여자 도봉순 감상평

 

힘쎈여자 도봉순은 힘이 센 작고 소중한 여자를 주인공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 역할을 맡은 박보영 배우가 워낙 사랑스러운 느낌을 잘 보여주는 배우인지라 어쩌면 촌스럽기 그지없을 수 있는 봉순의 이름마저도 너무 사랑스럽게 들리죠. 하지만 그런 봉순이 사실은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이 드라마에서 어딘지 묘한 즐거움을 줍니다. 저렇게 작고 여려 보이는 여자는 누군가의 보호를 당연히 받아야 할 것 같지만, 이 작품 속 봉순은 너무 씩씩하죠. 보통의 경우라면 남자가 해야 할 것 같은 일을 봉순은 모두 해냅니다. 누군가에게서 보호받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를 보호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말 그대로도 혼자서도 잘하는 봉순이 너무 사랑스러운 이 드라마는 예상보다 좋은 성적으로 종영 후에도 한동안 여러 사람에게 회자 될 만큼 평가가 좋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후속작

 

힘쎈여자 도봉순은 이후 미국에서 리메이크가 확정되었다는 소식 이외에 후속작에 대한 소식도 전하게 됩니다. 박보영이 연기한 도봉순은 아니지만 스핀오프와 같은 스타일로 제작되는 후속작은 작품명도 힘쎈여자 강남순으로 정해졌다고 합니다. 힘쎈 여자들은 왜 이름이 다 저 모양인지 모르겠지만, 2023년에는 힘쎈 여자 강남순이 방영될 예정이니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