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야기/영화, 드라마 이야기

영화 드림 출연진 등장인물 기대평

by practicestory 2023. 4. 20.
반응형

이병헌 감독 연출, 박서준, 아이유 주연의 영화 드림이 4월 26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출연진과 감독의 이름만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영화 드림 출연진 등장인물과 기대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드림포스터

영화 드림 출연진 등장인물

1) 윤홍대(박서준)

박서준은 이 영화에서 홈리스 국가대표팀의 코치가 된 축구선수 윤홍대역으로 출연합니다. 현직 축구선수이지만 폭행사건으로 징계를 받고 팀 복귀를 기다리는 동안 이미지세탁을 목적으로 급조된 홈리스 축구 국가대표팀의 코치를 떠맡게 되는 역할입니다. 처음에는 어쩔 수 없이 팀의 코치직을 수락하게 되지만 홈리스 팀을 맡게 되면서 스스로 인격적으로도 성장하게 되는 인물입니다.

 

박서준은 꾸준하게 그리고 안정적으로 연기경력을 쌓아가고 있는 배우입니다. 배우 개인적인 인지도나 인기도 매우 높은 편이고 연기력면에서도 매우 안정적인 배우로 데뷔 초부터 눈에 매우 띄었던 배우이기도 합니다. 박서준 배우의 출연작은 실제 높은 시청률을 자랑했던 작품들도 많은데 그중  2015년의 킬미, 힐미와  그녀는 예뻤다에 출연하면서 인기가 급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출연했던 쌈, 마이웨이,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도 반응이 좋았으며 가장 최근에는 이태원 클라쓰가 넷플릭스에 공개되면서 세계적으로도 인지도가 높은 배우로 등극했습니다. 하반기에 개봉을 앞둔 더 마블스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경성크리처 역시 모두 관심을 받는 화제작이라 앞으로 더 얼마나 성장할지 기대가 되는 배우입니다.

 

2) 이소민(아이유)

다큐멘터리 PD이소민의 역할은 아이유가 맡았습니다. 홈리스 대표팀의 다큐로 성공을 꿈꾸고 있습니다. 하지만 솔직하고 직설적인 성격으로 꾸밈이 없고 야망에 비해 지나치게 꾸밈이 없는 편이라 악의를 가진 인물은 아닙니다.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면서 진심으로 팀원들에게 공감하고 응원을 보내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아이유는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의 가수이자 배우입니다. 처음 연기에 도전할 때에는 너무 통통 튀는 이미지라든지 가벼운 발성 때문에 약간의 혹평을 받은 적도 있지만 2016년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부터는 꽤 좋은 평가를 받았고 이후 2018년 나의 아저씨에서는 그동안 맡았던 역할과는 아주 다른 깊고 어두운 감정선을 보여주면서 배우로서 자리를 굳히게 됩니다. 이제는 아이유라는 이름으로 연기를 해도 배우 아이유의 모습에 의심을 가지는 사람이 없을 만큼 인정받는 여배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22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장편영화 중개인에서 미혼모로 출연하면서 칸 영화제의 레드카펫을 밟은 배우가 되기도 했습니다.

 

2023.04.03 - [문화이야기/영화, 드라마 이야기] - 드라마 나의 아저씨 정보와 줄거리와 감상평과 해외평가

 

3) 김환동(김종수)

홈리스 축구단 최고령 멤버로 축구에 축자도 모르는 홈리스 팀이 좌절할 때마다 힘과 용기를 더해주는 인물입니다. 김환동을 연기한 김종수 배우는 굳이 대표작은 꼽는 것이 무의미할 정도로 많은 작품들에서 모습을 보였던 중견배우입니다. 보통 주인공의 아버지나 직장상사등으로 출연하여 주인공들의 행보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 때가 많았습니다. 

 

4) 전효봉(고창석)

팀의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는 전효봉 역할은 배우 고창석이 연기합니다. 2010년작인 의형제에서 베트남 악당 역할로 출연했었는데 당시 역할자체는 단역에 가까웠지만 어찌나 연기를 맛깔나게 했던지 이후 이 배우가 실제 베트남인인줄 알았던 관객들이 많았을 정도였습니다. 이 역할로 인지도가 높아졌고 이후 다양한 예능프로나 드라마 영화등에서 꾸준하게 만날 수 있는 배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1987에서 맡았던 동아일보의 편집국장역이 짧은 특별출연에도 불구하고 가장 인상 깊었으며 2018년 TVN의 남자친구에서의 유쾌하지만 사려 깊은 기사 남명식 역할이 기억에 남습니다.

 

영화 드림 기대평

영화 드림은 눈에 익은 출연진들과 함께 박서준과 아이유의 만남이라는 점만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하지만 그 이외에 이 작품을 주목하게 되는 이유가 하나 더 있으니 그것은 바로 연출과 각본을 맡은 이가 이병헌 감독이라는 점입니다. 이병헌 감독은 전작인 극한직업이 1000만 관객을 훌쩍 넘은 대성공을 거두면서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는 감독으로 극한직업 이전에도 멜로가 체질이라는 드라마에서 본인의 장점인 티키타카를 마음껏 뽐내었던 적이 있습니다. 이병헌 감독의 작품은 엄청난 블록버스터나 기상천외한 사건을 다루기보단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지극히 작고 소소한 이야기들에 초점을 맞춘다는데 특징이 있습니다. 물론 극한직업의 경우 소재는 범죄 소탕작전이었지만 다른 비슷한 류의 작품들에 비해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은 오히려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는 작품이었죠. 워낙 대사를 재미있고 유쾌하게 쓰는 작가이기도 하기 때문에 이 작품에서는 얼마나 즐거움을 줄지 기대되는 지점이 있습니다. 이 작품의 촬영은 이미 2022년에 완료되었지만 코로나-19 팬데믹상황등을 고려해 개봉을 미뤘다가 드디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병헌감독 인물이름 재탕설

  • 이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의 이름들은 대부분 이병헌 감독의 전작 "멜로가 체질"에 출연했던 인물들을 재탕한 이름들입니다. 주인공인 윤홍대는 멜로가체질의 주요 인물 중 한 명인 은정의 사망한 전 남자친구의 이름입니다. 유퀴즈에 출연한 이병헌 감독의 이야기로는 윤홍대가 실제 본인 매형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 아이유가 연기한 이소민은 멜로가체질에서 주인공들의 대학동기이자 은정의 다큐멘터리 주인공인 여배우의 이름입니다. 이병헌 감독피셜, 고전영화 <라 스트라다>에 출연한 젤소미나의 이름을 한글로 바꾼 것이라고 합니다.
  • 김종수가 연기한 김환동은 멜로가 체질에서 드라마 작가로 나오는 진주의 전 남자친구 이름입니다. 이병헌감독 피셜 자동차센터에서 일하는 이병헌 감독의 친구이름이라고 합니다.
  • 고창석이 연기한 전효봉은 멜로가 체질에서 은정의 남동생 이름입니다.
  • 정승길이 연기한 손범수는 멜로가체질에서 진주와 함께 드라마를 제작하게 된 PD의 이름입니다. 이병헌감독 피셜 운동업에 종사하는 친구이름이라고 합니다.
  • 양현빈이 연기한 전문수는 멜로가체질에서 은정 남동생의 연인의 이름입니다.
  • 그 외 황인국은 멜로가 체질에서 진주의 아들, 병삼은 은정과 함께 촬영을 하는 카메라 감독의 이름입니다. 이병헌감독 피셜 인천에서 바이크샵을 운영중인 친구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