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리트를 거쳐 두브로브니크로
크로아티아 여행의 일정은 보통 10일 내외의 스케줄로 구성하게 되는 경우가 꽤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휴일은 사실 우리나라의 직장인들이 얻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일주일 정도의 휴가를 내고 여행을 하는 여행자들도 꽤 많은데 이런 경우 크로아티아에서 주로 방문하게 되는 도시들이 바로 자그레브, 스플리트, 그리고 두브로브니크입니다.
이런 경로로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주로 이용하게 되는 경로인 스플리트에서 두브로브니크로의 이동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플리트에서 두브로니크로 가는 버스 이동경로
스플리트에서 두브로니크로 가는 버스는 이용하는 버스 회사에 따라 이동시간이 조금씩 다르게 운행됩니다.
각 회사마다 중간정차를 하는 지역들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인데, 다행히 스플리트와 두브로니크 자체는 이용하는 이용객들이 꽤 많은 경로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이 구간에서는 현재 플릭스버스와 노마고 버스, 아리바 버스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버스 이용 시 짧게는 3시간 30분, 길게는 5시간 가까이 소요됩니다.
이동하는 경로는 스플리트 버스 터미널에서 두브로브니크 버스터미널로의 이동이며 두 도시는 각각 1개의 버스 터미널만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모든 회사의 버스가 모두 동일한 경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스플리트에서 두브로니크 이동버스 운행 스케줄
스플리트에서 두브로브니크 이동경로에서 운영되는 버스의 운영회 사는 플릭스버스와 노마고, 아리바입니다.
이 중 가장 많은 회차를 운행하고 있는 회사는 플릭스버스이며, 아리바의 경우 비교적 운행시간이 좀 걸리는 노선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인기가 가장 많은 버스는 아무래도 오전 11시 45분에 운행되는 노마고 버스의 스케줄로 운행시간은 대략 3시간 30분 내외입니다.
이동시간 자체가 숙소의 체크아웃과 체크인 시간대 사이에 비는 시간을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는 시간대이기 때문에 여행을 좀 더 수월할 수 있는 운행시간대의 버스이며 인기가 많은 시간대인만큼 미리 예약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의 예약은 빨리 하면 빨리 할수록 티켓의 가격이 저렴해지기 때문에 일정이 구성되면 바로 이동 편은 예약하는 것이 유리하며 예약은 오프라인 예약이 아니라도 omio를 통해 온라인 예약이 가능합니다.
omio예약 방법은 하단의 포스팅에 추가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예약하시면 좀 더 정확하고 편리하게 예약하실 수 있답니다.
2024.07.12 - [Mirroring] - 스플리트 맛집 추천 로라 스플리트 - Lola Split Crni Rižot
2024.07.12 - [Mirroring] - 스플리트 디저트 프리틀 맛집 - Goluzarij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