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는 말레이시아의 수도이면서 동시에 여행객들이 가장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다만 말레이시아의 경우 다른 동남아시아의 나라에 비해 여행으로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국가에 속하기 때문에 아직까지 한국인들이 아~~ 주 많지는 않다는 사실! 그렇다면 말레이시아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은 어디에서 머물러야 할까요?
쿠알라룸푸르, 여행객들이 머무는 지역은?
쿠알라룸푸르에서 여행객들이 주로 머무는 지역은 가장 잘 알려진 관광스팟인 페트로나스 트윈타워가 있는 KLCC지역, 그리고 대형쇼핑몰들이 몰려 있는 부킷빈탕, 여기에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한 지역으로는 KL센트럴 역 근처 지역등이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를 중심으로 수도 지역만 여행하는 분들이라면 부킷빈탕과 KLCC지역에 머무는 경우가 많으며 말라카나 조호바루 등 말레이시아의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면서 여행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KL센트럴 역 근처에 머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됩니다.
부킷빈탕 지역
여행 중 머무는 지역에 따라 여행의 스타일과 분위기가 달라지는 해외여행,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경우 가장 먼저 고려해 볼 곳은 바로 부킷빈탕입니다. 실제로 저 역시도 3번의 말레이시아 여행 중 가장 먼저 선택했던 위치가 바로 이 부킷빈탕.
이 지역에는 가격대비 꽤 설비가 좋은 숙소들이 다양하고, 더불어 파밀리온 등의 대형 쇼핑몰이 있어 더운 여름날의 열기를 피해 쇼핑몰에 서서의 한가로운 여유를 즐기기에도 꽤 좋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동남아 여행에서는 빼놓지 않아야 하는 야시장 구경도 가능한데 쿠알라룸푸르에서 야시장으로 가장 유명한 잘란 알로가 부킷빈탕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야간 시간에도 편안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최대 번화가, 쇼핑하기 좋은 대형 쇼핑몰
✻ 야시장과 다양한 분위기의 바가 많아 저녁 시간을 활용하여 돌아보기 좋은 곳
KLCC지역
다음 머물기 좋은 지역으로 꼽아볼 곳은 쿠알라룸푸르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스팟 중 한 곳인 페트로나스 트윈타워가 있는 KLCC지역입니다.
이 지역 역시 KLCC라는 대형 쇼핑몰이 있기 때문에 이 쇼핑몰 근처로 숙소를 잡게 되면 생활편의에 필요한 다양한 것들을 꽤나 편하게 이용가능하며 해외 여행객들이라면 반드시 꼭 들르는 지역이기 때문인지 관리가 유난히 잘 되어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관광지이긴 하지만 인근으로는 주로 고층빌딩들이 많은 편이고, 주거지역이라기 보다는 비즈니스 구역에 가깝기 때문에 야간에는 소란하지 않고 편하게 쉴 수 있는 자엄이 있으며 트윈 타워 이외에도 공원이나 아쿠아리움등이 잘 되어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 쿠알라룸푸르 대표 랜드마크가 위치한 곳
✻ KL타워,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아쿠아리룸등이 모두 갖추어진 곳
✻ 물가가 다소 비싼 편
KL센트럴 역 근처
마지막으로 살펴볼 위치는 바로 KL센트럴 역 근처입니다.
공항에서 바로 들어오는 여행객들이 이 센터를 역을 통해 들어오기도 하지만, 이 역을 통해 쿠알라룸푸르 이외의 지역으로의 이동도 가능하기 때문에 말레이시아 전체를 여유롭게 돌아보는 장기 여행객들이 장소를 이동하기에 매우 편리한 지점이기도 합니다.
여행객들이 의외로 많이 모이는 지역으로 숙소의 형태도 고급호텔부터 호스텔까지 다양한 형태로 분포하고 있어 숙소 선택에 있어 좀 더 선택지가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 다른 도시로의 이동이 편함, 늦은 밤에 도착하거나 혹은 이른 아침 이동할 때 유리
✻ 합리적인 비용의 숙소가 다수 위치
2024.05.13 - [Mirroring] - 쿠알라룸푸르에서 랑카위로 가는 항공편은?
2024.05.13 - [Mirroring] -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 그랩이나 픽업 서비스 이용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