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의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인근 관광도시는 바로 말라카입니다. 말라카는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유적이 많은 도시로 당일치기 여행객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쿠알라룸푸르에서 말라카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라카 여행하기 당일치기 혹은 숙박?
사실 저는 수도 같은 느낌이 물씬 풍기는 쿠알라룸푸르보다는 말라카를 좀 더 좋아하는 1인입니다.
처음 말레이시아를 방문했을 때에는 쿠알라룸푸르를 중심으로 말라카를 당일치기 여행하는 것으로 갈음했지만 이 당시 말라카의 분위기가 너무 좋았기 때문에 두 번째 말레이시아에 머물렀을 때에는 맘을 먹고 말라카에서 2박을 하며 천천히 동네를 둘러보았던 곳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말라카, 저처럼 숙박을 하며 머무르거나 혹은 당일치기 여행을 하는 분들을 위한 이동정보입니다.
버스로 비교적 쉽게 여행할 수 있는 쿠알라룸프르에서 말라카
쿠알라룸푸르에서 말라카로 가는 이동방법은 비교적 쉬운 편입니다.
쿠알라룸푸르의 고속버스 터미널인 TBS에서 승차하여 말라카 센트럴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1일 평균 40회 이상 운행을 하고 있는데 운행하고 있는 버스 회사가 상당히 다양하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버스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가능합니다.
이 구간에서 가장 많이 운행하고 있는 버스는 마양사리, KKKL 익스프레스. 마라 라인스의 버스가 운행하고 있으며 이 중 이용자들의 평가가 가장 좋은 버스는 KKKL 익스프레스입니다.
다만 소요시간은 마양사리 버스의 일부가 좀 더 빠르게 이동하는 버스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 버스들을 이용하면 좀 더 시간을 줄여 이동가능하니 시간표룰 잘 살펴보고 예약해 주시면 좋습니다.
말라카 센트럴 버스 터미널에서 말라카 존커 스트릿까지
말라카 센트럴 버스 터미널에서 하차하여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여행을 즐기는 존커 스트릿까지는 센트럴 버스 터미널에서 바로 버스로 이동가능합니다.
하차 후 터미널 내에서 Domestic버스를 탈 수 있는 곳으로 안내선을 따라가주면 되는데 탑승 버스는 위 이미지처럼 되어있는 파노라마 버스 17번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존커스트릿까지는 대략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말라카까지의 버스는 12go를 통하여 예약하면 다양한 회사에서 운영하는 버스의 운영 스케쥴을 모두 한꺼번에 비교 검색, 예약까지 가능합니다.
말라카를 여행하는 방법
말라카는 앞서 언급한대로 당일치기 여행을 하거나 혹은 숙박을 하며 이곳에 잠시 머물러 여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쿠알라룸푸르에서 말라카까지의 편도 이동시간은 최소 3시간 정도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경우 말라카에서 1~2일 정도 머무는 것이 좀 더 여행하기 좋은 편.
일정이 짧아 머무르는 여행이 힘든 경우에는 쿠알라룸푸르에서 말라카 지역까지 이동을 겸해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데이투어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데이투어의 경우 터미널로 이동하거나 하는 번거로움 없이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머무는 부킷빈탕 지역에서 픽업을 바로 하여 이동하는 경우들이 많아 시간이 꽤 절약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2024.05.08 - [Mirroring] - 말레이시아 여행하기 좋은 시즌은? 1년 날씨 및 여행정보
2024.05.13 - [Mirroring] -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 그랩이나 픽업 서비스 이용하기
해당 포스팅은 일부 제휴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