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이자 동시에 야경이 유명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특히 프라하를 관통하는 블타바강을 따라 프라하 성을 보는 야경은 매우 유명한데 이 야경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블타바 강의 크루즈입니다.
야경뿐 아니라 블타바 강 유역을 둘러보는 방법
블타바 강을 타고 프라하의 주요 관광지들을 둘러보는 이 투어는 생각보다 오랜 역사를 자랑합니다.
때문에 여러 투어사가 있고, 여러 운영업체들이 있는데 그중 제가 선택한 곳은 바로 프라하 보트였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도 두어번 방문했던 프라하 여행에서도 이전에 이미 이용했던 경험이 있고 꽤 오랜 시간 동안 운영된 역사가 있기 때문에 나름 신뢰도가 높은 업체라는 점이 가장 주요한 포인트!
프라하 보트의 경우 Czech Bridge근처에서 탑승을 하여 위의 경로로 블타바 강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는 경로로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프자라 블타바 강 보트 투어의 운영스케줄은
동절기에는 잠시 운항을 멈추지만 3월부터 10월 말까지는 기상이변이 일어나지 않는 경우 위 스케줄에 따라 운항이 되는 프라하보트는 꽤 다양한 유형으로 운영이 이루어집니다.
주간과 저녁, 그리고 런치와 디너타임의 운영이 각각 프로그래밍 화 되어있으며, 식사가 포함되지 않는 스케줄의 경우 1시간 투어가 기본, 식사가 포함된 런치, 디너 타임의 투어는 2시간 정도 운영이 이루어집니다.
추가로 1시간 투어 프로그램에도 블타바 강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주류가 포함된 프로그램도 별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야경을 즐기고 싶다면 야경 크루즈를 선택해라
프라하의 크루즈는 보통 야경을 즐기는 관광객들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해가 지기 시작하는 시간대일수록 약간은 복잡하고 밀집도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주간의 크루즈는 야경의 아름다움과는 다르지만 좀 더 여유 있는 분위기에서 투어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만큼 이 부분들을 잘 고려하여 야간 투어와 주간투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너와 런치는 일정이 바쁜 여행객들이라면 추천!
디너나 런치가 포함된 크루즈는 아무래도 시간대가 2시간 정도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훨씬 여유롭게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일정이 짧은 여행객들의 경우 2시간을 내내 투어만 하기에는 다소 지루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시간 동안 여유 있게 식사도 하고 투어도 하는 방식으로 투어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블타바 강의 투어자체는 1시간 투어만으로도 충분히 즐길만하기 때문에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다면 와인 한잔 정도를 함께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식사가 포함된 투어의 경우 음식은 나쁘지 않습니다.
런치나 디너가 포함된 식사투어의 경우 포함되는 음식들은 대체로 평이한 편입니다.
야채와 과일 등 현지 음식이 입에 맞지 않더라도 적당히 한 끼 정도 해결할 수 있는 보편적인 뷔페식이기 때문에 크게 부족함 없이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은 아무래도 다양한 국가의 여행객들이 모이는 투어프로그램이라 어쩔 수 없는 편.
다만, 매우 맛있거나 하지는 않기 때문에 음식맛을 보고 선택하기보다는 블타바강의 분위기를 즐기며 식사하는 런치 크루즈 혹은 디너 크루즈의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경우 강추합니다.
투어의 예약은 현지에서 할 수도 있지만 야경 투어의 경우 현지에서 신청하는 경우 만석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때문에 가급적 일정이 정해지면 바로 예약을 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 예약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들 중 가장 편하게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한 곳은 클룩입니다.
클룩을 통해 예약하는 경우 예약바우처로 확인이 가능하며 출발시간 20분 전에 도착하면 탑승이 가능합니다.
프라하의 야경을 여유 있게 즐기고 싶다면, 블타바 크루즈를 이용해 아름다운 야경을 즐겨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024.03.07 - [Mirroring] - 프라하 호텔 추천 - 돈지오반니 호텔 프라하 (Don Giovanni Hotel Prague)
2024.02.19 - [Mirroring] - 프라하 1년 날씨 정보, 계절별 언제 여행해야 좋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