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는 동유럽의 대표적인 관광국가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특히 사랑하는 나라 중 한 곳입니다. 그렇다면 체코의 프라하를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이고 1년의 날씨는 어떠할까요?
프라하의 날씨 너무 춥지도 너무 덥지도 않다.
사실 프라하가 사랑받는 많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이 날씨도 한 몫하는 편입니다.
물론 때에 따라 종종 기상이변으로 인한 좋지 못한 날씨들이 있는 때도 분명 존재하지만 프라하의 경우 우리나라에 비해 여름에는 덜 덥고, 겨울에는 덜 추운 매우 온화한 날씨를 보여줍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내륙에 위치하고 있는 덕에 강우량도 많지 않은 편이라 여행자들이 여행하기 매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프라하의 기온은 매우 온화,
1년을 기준으로 프라하의 날씨를 살펴보면, 최저기온을 보이는 1월의 경우 최저기온이 평균적으로 -5도 이하로 내려가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고, 최고기온을 보이는 8월에도 30도를 넘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은 날씨를 보여줍니다.
강우량은 여름에 조금 더 많이 집중되는 편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나라의 장마처럼 무차별적인 비가 연일 이어지는 형태가 아니라 2~3일에 한번 정도 하루 한두 차례 지나가는 비의 형태로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이 시기에는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조금 떨어지고, 우리나라의 여름처럼 고온이 아니기 때문에 추위에 민감하신 분들은 약간 싸늘하다고 느낄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프라하의 봄 여행, 이렇게 즐기자
프라하의 봄은 보통 3월 말부터 5월 말 정도를 지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시기의 프라하는 우리나라의 봄처럼 꽃이 피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봄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축제들이 꽤 많기 때문에 이 시즌 프라하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은 조금 더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진행되는 봄 축제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프라하의 봄 축제는, 3~4월에 진행되는 부활절 축제와, 5월에 진행되는 국제음악축제가 있습니다.
이 중 프라하의 5월을 채우는 국제음악축제는 1년 중 프라하에서 열리는 축제 중 가장 큰 규모의 음악축제이기 때문에 이 축제를 방문하기 위한 여행객들도 꽤 많은 편입니다.
마지막으로5월 말부터는 체코에서 유명한 또 하나의 문화인 맥주를 테마로 한 맥주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프라하의 여름
프라하의 여름은 앞서 언급한 대로 우리나라의 여름보다는 기온이 높지 않은 편입니다.
다만, 우리나라의 경우 고온에 다습한 기온이 있어 덥긴 해도 뜨겁다는 느낌이 좀 덜한 것과는 다르게 프라하의 여름은 내륙지방 특유의 햇살의 따가움이 존재합니다.
때문에 이 시기에 여행을 준비한다면, 햇빛에 민감한 분들은 자외선차단제나 양산등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는 우리나라만큼은 많이 내리지 않는 편이니 여행하기에 매우 좋은 시즌이기도 합니다.
또한 독일만큼 맥주가 유명한 체코답게 여름이 되면 맥주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맥주축제는 5월 중순부터 시작하여 여름의 초입인 6월까지 이어지는데 체코 맥주뿐 아니라 세계 맥주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이 기간 프라하를 여행하는 여행자라면 꼭 챙겨볼 필요가 있기도 합니다.
프라하의 가을
프라하의 가을은 우리나라의 가을과 꽤 유사한 기온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을이라는 계절이 가지는 특색답게 가을의 프라하는 다른 계절에서는 느끼지 못한 운치와 아름다운 색을 만끽할 수 있는 시즌입니다.
가을에 체코에 들른다면 사실 프라하에만 머무르기에는 다소 아까운 시즌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기간에는 프라하 이외에 다른 도시에서도 즐거운 이벤트들이 많이 열리게 되는데 여름 체코 맥주 페스트를 놓쳤다면 10월에 필스너 우르겔의 도시 플젠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10월엔 프라하의 유명 축제 중 하나인 빛 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프라하의 겨울
우리나라보다는 온화한 기온의 프라하.
하지만 이 프라하는 겨울에 더욱 특별합니다.
유럽 전체가 흥겨운 축제기간이 되는 겨울, 프라하에서도 겨울이 되면 크리스마스 마켓이 준비되기 때문입니다.
눈이 많이 내리는 편은 아니지만 운 좋게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되었다면 뜨거운 와인과 따뜻한 간식거리가 충분한 크리스마스 마켓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2024.02.17 - [Mirroring] - 프라하에서 드레스덴으로 가는 방법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