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라하에서 드레스덴으로 가는 방법 알아보기

by practicestory 2024. 2. 17.
반응형

프라하에서 드레드덴으로 가는 경로는 프라하에서 조금 여유 있게 머무르는 여행객들이 근교 여행을 하고자 하는 경우 자주 찾게 되는 경로 중 하나입니다. 프라하에서 드레스덴으로 가는 방법은 열차나 버스로 가능하며 가장 최근의 새로운 내용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프라하에서드레스덴섬네일

 

프라하에서 드레스덴으로 열차 혹은 버스 이용하기

프라하에서 드레스덴은 거리상 150km 정도입니다.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 1시간 40~ 2시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되며 열차는 2시간~2시간 20분 내외,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1시간 40분 2시간 정도가 소요되어 버스가 열차보다는 좀 더 빠른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프라하 승차장

 

승차하는 장소는?

이 구간을 오가는 열차의 경우 프라하 중앙역에서 승차하여 드레스덴 중앙역에서 하차가 가능하며, 버스는 프라하 중앙역 뒤쪽의 버스 터미널과 플로렌스 터미널에서 승차가 이루어집니다. 하차는 버스 회사에 따라 드레스덴 중앙역 뒤편의 버스 터미널과 부다페스트 거리에 있는 하 차장에서 하차할 수 있습니다.

 

부다페스트 하차장

 

다른 유럽의 도시의 경우 플릭스버스는 주로 도시 외곽에서 살짝 떨어지는 곳에서 승차와 하차를 하는 경우가 있지만 프라하와 드레스덴 구간의 경우 플릭스 버스 역시 도심에서 가까운 곳에 승차장과 하 차장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 구간에서는 플릭스버스와 레지오젯 버스를 모두 이용해도 이동선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드레스덴은 주요 관광지가 드레스덴 중앙역에서 시작해 엘베강으로 향하는 경로에 주로 몰려 있기 때문에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여도 드레스덴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는데 큰 문제가 없는 편에 속한답니다.

운송수단요약

 

열차냐, 버스냐 무엇이 좋을까?

그렇다면 버스와 열차 무엇을 선택하는 것이 이 구간을 여행하기에 좀 더 좋을까요?

사실 이 부분은 개인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프라하에서 머물고 있는 여행객의 숙소가 센트럴 역에서 멀지 않다면 굳이 버스를 이용할 필요 없이 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좀 더 여유로울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버스보다는 열차가 여행을 할 때에는 심리적으로 좀 더 여유로운 느낌을 주는 면이 있기 때문입니다.

 

열차정보

 

도이치반으로 운영되는 구간

이 구간의 열차는 독일 철도에 해당하는 도이치 반에서 운영이 이루어지며 앞서 언급한 대로 프라하 센트럴 역에서 승차하여 드레스덴 중앙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대략 2시간 2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1일 평균 7회 정도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열차의 특성상 인기가 많은 시간대인 오헌 08:28분~오후 12:28분 시간대의 열차를 이용하길 원하시는 경우라면 사전에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차의 예약은 omio를 통해 가능합니다.

버스 정보

 

플릭스버스와 레지오젯, 그리고 알타투르

버스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의 경우 해당 구간에서는 플릭스 버스와 레지오젯, 알다투르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중 가장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회사는 레지오젯입니다.

레지오젯은 예전에는 스튜던트 에이전트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던 회사로 프라하를 기점으로 다양한 도시를 이어주는 이동서비스를 제공했는데 최근 레지오젯으로 이름을 바꾸면서 버스는 물론 열차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스튜던트 에이전트로 운영되고 있던 당시부터 서비스측면에서는 플릭스버스보다 좀 더 좋은 평가를 받아왔었고 최근에는 회사가 커지면서 차량의 컨디션들도 매우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만족도가 좀 더 높았던 곳이기도 합니다. 

 

다만 플릭스버스에 비해 운영시간대가 좀 더 적기 때문에 레지오젯을 이용하길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전에 반드시 예약을 하고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레지오젯의 예약 혹은 플릭스버스의 예약은 두 버스가 운영되고 있는 시간과 가격들을 비교하여 결정하시면 좋고 해당 정보들은 omio에서 비교하여 예약까지 통합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omio로 예약하는 방법

omio는 유럽지역을 여행할 때 특히 요긴한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의 경우 항공, 열차, 버스까지 모두 통합정보를 제공하여 가장 유리한 시간대와 가격정보들을 제시하는 사이트로 정해진 구간에서 어떤 이동수단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인지 한눈에 알아보기 쉽고, 정보 검색뿐 아니라 예약관리까지 한 곳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일정을 관리하기에도 매우 유리한 사이트입니다.

 

하단에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는 요령을 따로 정리하여 두었으니 실제 예매를 하실 때 혼동이 되는 부분이 있다면 참고하여 여행할 때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2023.06.01 - [분류 전체 보기] - 유럽 철도청 및 레지오젯, 플릭스버스, 유로라인 비교사이트 OMIO

 

유럽 철도청 및 레지오젯, 플릭스버스, 유로라인 비교사이트 OMIO

유럽을 여행하다 보면 여러 국가 혹은 여러 회사가 운영하는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하나하나 모든 홈페이지를 방문하기보다 통합하여 검색한 후 사용할 수 있는

travelphotofunstory.tistory.com

 

2024.02.13 - [Mirroring] - 프라하에서 비엔나 가기 - 열차, 비행기, 버스까지

 

프라하에서 비엔나 가기 - 열차, 비행기, 버스까지

동유럽을 여행하는 여행자들 중에는 체코와 오스트리아, 헝가리들을 한 번에 돌아보는 여행자들이 꽤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 경로로 여행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프라하에서 비엔나로 가

mirroringstorypractic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