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보통의 가족 원작 소설 - 헤르만 코프 더 디너

by practicestory 2023. 11. 14.
반응형

2024년 개봉이 예정된 영화 중에는 배우 설경우, 장동건, 김희애, 수현이 함께 등장하는 영화 <보통의 가족>이라는 작품이 있습니다. 이 작품은 네델란드의 작가 헤르만 코프의 소설인 <더 디너>라는 작품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이미 네델란드, 이탈리아와 미국에서 영화로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2009년 출간, 2013년, 2014년, 2017년 영화로 제작

이 이야기는 2009년에 처음 출간되어 2012년과 2013년 미국과 영국에서 베스트셀러로 인기를 모아 전 세계적으로는 총 3회에 걸쳐 영화화된 작품입니다. 한국에서 2023년 제작에 들어가게 되면서 현재까지 총 4회 영화로 만들어진 소설인만큼 그 원작에 대한 관심도 높은 편이며, 이미 이 책을 읽은 분들도 많습니다.

 

반응형

 

스토리가 탄탄한 소설이나 웹툰들이 영화로 만들어지는 경우는 그리 드문 경우가 아니기ㅣ 때문ㅇ 놀랄부분은 아니지만 하나의 이야기가 이토록 여러번 영화로 만들어지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이 영화의 개봉전 이 이야기의 원작이 된 소설이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궁금증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기도 한 일. 그래서 이번에는 원작 소설인 더 디너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보려고 합니다.

 

스토리라인

원작 소설인 더 디너는 두 부부들의 식사자리를 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치는 교사인 폴 로만이라는 인물이 독자에게 전달하는 형식으로 꾸며집니다. 이 소설에 등장하는 두 부부는 형제관계로 식사를 위해 만나게 되는 자리에서 자신들의 아이가 저지른 범죄를 어떻게 해결애햐할지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아이가 저지른 범죄는 노숙자에게 폭행을 저지른 것으로 이 아이가 저지른 모든 범죄가 CCTV를 통해 고스란히 녹화되어 한 방송을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이 아이의 구체적인 신원이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논의를 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 부부 중 형이 현재 정치인이며 선거를 앞두고 있다는 사실이었으며 이들의 논의는 아이들의 범죄만을 놓고 나누는 해결책의 모색이 아닌 다양한 이해관계와 자신들의 이기가 얽혀들어가며 점점 점입가경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이 과정을 이 사건을 일으킨 아이들의 보호자 중 한명인 폴의 입을 빌려 설명함은 물론 화자에게 정신적인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밝히게 되면서 이 이야기에 처음부터 진실이 무엇이었는지, 이들이 나눈 대화가 어떤 것을 목적으로 하는지조차 혼란스럽게 만드는 것이 이 이야기의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합니다.

 

책장을 덮을 때까지도 이 이야기의 핵심이 되는 사건이 과연 진실이 무엇이었는지는 명확하지 않은 것은 물론, 이야기 자체가 사건을 해결하거나 진실을 보여주는 것에 목적을 둔다기 보다 사건을 둘러싸고 보여지는 등장인물등이 보여주는 비정상적인 사고와 태도들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심리소설에 가깝다는 느낌을 주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영화들

실제로 이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작품들은 모두 이 부분에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사건이 아닌 인물들이 보여주는 행태에 포커스를 맞추어 인간의 비이성적이고 비정상적인 모습들이 어떤 모습으로 어떤 조건에서 발현되는지를 꽤난 신랄하게 보여주기도 합니다. 아마도 한국에서 만들어질 영화 <보통의 가족>역시 이런 부분에서 영화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설경구 - 양재완役 수현 - 지수役 장동건 - 양재규役 김희애-연경役
원작소설의 세르주 원작 소설의 바베트 원작 소설의 폴 로만 원작 소설의 클레어

<보통의 가족>은 아마도.

보통의 가족은 현재 영화 촬영이 끝난 상태로 짧은 예고편이 공개된 상태입니다. 예고편만으로는 확실하지 않지만 아마도 원작에서와 같이 형인 양재완은 정치인으로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원작에서 역사 교사로 등장하는 폴 로만의 롤이 될 것으로 보이는 양재규 역은 영화에서는 의사로 직업이 바뀐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조금 더 극적인 효과를 위해 생명과 직접 연결된 직업, 그리고 그가 경험하고 있는 우울증등을 좀 더 강조하기 위한 장치로 보이는데 실제 영화는 어떨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2023.10.21 - [Mirroring] - 비질란테 등장인물 및 원작 웹툰

 

비질란테 등장인물 및 원작 웹툰

넷플릭스에 이어 대한민국 OTT시장을 양분하여 나누고 있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11월 공개할 예정인 드라마 중에는 비질란테라는 작품이 있습니다. 어감이 어쩐지 조금 과격한 이 작품은 동명의

mirroringstorypractice.tistory.com

2023.10.03 - [Mirroring] - 넷플릭스 시리즈 트렁크 정보 그리고 원작소설 - 공유, 서현진 출연

 

넷플릭스 시리즈 트렁크 정보 그리고 원작소설 - 공유, 서현진 출연

넷플릭스에서 제작에 들어간 새 시리즈 중에는 공유와 서현진이 출연하는 트렁크라는 작품이 있습니다. 올해 촬영에 들어간것으로 알려진 이 작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으로 우리들의 블

mirroringstorypractic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