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알라룸푸르에서 카메론 하일랜드까지 대중교통 이동방법

by practicestory 2024. 8. 12.
반응형

말레이시아에는 하일랜드라는 이름을 가진 지명들이 꽤 있습니다. 보통 해발 위치가 높은 고산지대에 위치한 지역들로 가장 유명하고 잘 알려진 지역이 쿠알라룸푸르에서 가까운 겐팅 하일랜드. 하지만 그 외에도 또 다른 하일랜드는 있으니 오늘은 그중 카메론 하일랜드를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메론 섬네일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카메론 하일랜드

앞서 언급한대로 가장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진 하일랜드라는 지명이 붙은 곳은 바로 겐팅 하일랜드입니다. 

말레이시아의 쿠알라룸푸르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 지역으로 관광객들이 즐기기 좋은 여러 시설들을 갖추고 있는 겐팅 하일랜드는 관광지 혹은 테마파크와 같은 유형의 장소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는 다른 분위기의 장소들도 분명 존재하는데 그중 한 곳이 바로 카메론 하일랜드입니다.

 

반응형

카메론 경로

 

페낭과 쿠알라룸푸르의 중간 어느 즈음.

카메론 하일랜드는 쿠알라룸푸르의 북부에 위치한 곳으로 페낭과 쿠알라룸푸르의 중간 지점 어느 즈음에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버스로 4시간 30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되는 곳이며 여행객들 중 육상으로 쿠알라룸푸르에서 페낭으로 이동하는 여행객들은 중간 지점으로 카메론 하일랜드에 들러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카메론 하일랜드는 차밭이 꽤 유명한 곳으로 사실 이 곳 자체도 관광지에 속하긴 합니다.

다만 겐팅 하일랜드가 놀이동산이나 아울렛등의 상업지구로 관광지역을 형성했다면 이곳은 차밭이나 딸기체험등 자연과 조금 더 가까운 느낌의 관광요소들이 있고 캠핑장등이 잘 발달한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카메론 이동경로

 

쿠알라룸푸르에서 카메론 하일랜드로 가는 차량의 정보

쿠알라룸푸르에서 카메론 하일랜드로 가는 버스는 쿠알라룸푸르의 남부에 위치한 TBS버스 터미널에서 모두 출발합니다.

이 구간을 운영하고 있는 버스 회사는 CS트래블과 유니티니 익스프레스 두 곳으로 모두 4시간 15~30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되며 카메론 하일랜드가 있는 타나 라타 버스 터미널에서 하차하게 됩니다.

 

첫차 출발시간은 08:15분의 CS트래블차량이며 막차는 CS트래블의 17:00차량으로 차량의 예약은 12go를 통해 하거나 최근에는 클룩등의 여행전문 에이전시 사이트를 통해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12go로 버스 예약하기
클룩 쿠알라룸푸르에서 카메론 하일랜드 차량 예약
클룩 쿠알라룸푸르 출발 카메론 하일랜드 원데이 투어
클룩 카메론 하일랜드 출발 원데이 투어

카메론 버스 스케쥴

 

차량의 선택

카메론 하일랜드는 쿠알라룸푸르에서 이동하는 시간이 꽤 소요되는 곳입니다.

물론 일부 여행사들에서는 쿠알라룸푸르에서 카메론 하일랜드를 오가는 일일 투어도 분명 운영을 하고 있긴 하지만 편도 4시간 여가 걸리는 이 동거리인만큼 대부분의 여행객들은 카메론 하일랜드에 숙소를 잡고 하루에서 이틀 정도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때문에 가장 붐비는 차량은 다름 아닌 오전 10:00시에 출발하는 차량.

때문에 이 시간에 출발하는 스케쥴을 잡고 있는 경우에는 여행객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임을 감안하여 반드시 사전예약을 하고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의 예약은 유니티니 익스프레스의 경우 클룩을 통해서도 가능하며, 두 회사의 차량 모두 12go에서 바로 예약 가능합니다.

12go의 이용방법은 하단의 포스팅에 추가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https://mytrip23.com/12go-%ec%98%88%ec%95%bd-%eb%b0%a9%eb%b2%95/

 

12GO 예약 방법 알아보기 - 동남아시아 대중교통 예약사이트

동남아시아와 일부 유럽지역에서 사용되고 있는 대중교통 예약사이트인 12go의 예약방법을 그림으로 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12go 예약 방법 정보입니다. 동남아시아 여행을 하는 동안 편안하

mytrip23.com

2024.06.27 - [Mirroring] - 쿠알라룸푸르 버거 맛집 버거 온 식스틴 - Burger On 16

 

쿠알라룸푸르 버거 맛집 버거 온 식스틴 - Burger On 16

해외여행을 하다 보면 현지음식을 맛보고 즐기는 것도 꽤 즐거운 일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번씩 익숙한 음식들을 먹고 싶은 때가 있습니다. 익숙하지 못한 음식이 나와 맞지 않을 때도

mirroringstorypractic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