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그레브레어 자다르로, 리예카에서 자다르로, 그것도 아니라면 류블랴나에서 자다르로 이동한 여행객들이라면 다음 여행의 장소로 해변을 따라 남쪽으로 여러 도시들을 거쳐 두브로브니크로 향하는 여행경로를 주로 구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경로에서 들러볼 수 있는 도시 중 하나가 바로 쉬베닉입니다.
자다르보다는 작지만 평화로운 쉬베닉
쉬베닉은 자다르나 스플리트등의 잘 알려진 크로아티아 여행지들보다는 비교적 작은 도시이지만 그만큼 여유롭고 아름다운 풍경들을 만끽할 수 있는 해변도시이기도 합니다. 자다르나 스플리트등의 조금은 혼잡할 수 있는 곳보다는 작고 아담한 소도시 여행이 좀 더 좋은 분들이라면 자다르에서 스플리트로 이동하는 대신 쉬베닉으로 가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자다르에서 쉬베닉으로 이동하는 경로를 운행하는 버스 스케쥴과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다르에서 쉬베닉으로 이동하기
자다르에서 쉬베닉으로 이동하는 구간은 기차가 아닌 버스로 이동하게 됩니다.
해안가를 따라 이동하는 크로아티아의 버스 노선이 대부분 비슷하긴 합니다만 이 구간의 경우 플릭스버스와 아리바, 노마고등의 회사에서 주로 버스 이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대략 1시간 30분 내외로, 정차하게 되는 정차지역은 시간대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에서 플러스 마이너스 20분 정도이니 승차가 편한 시간을 선택하여 이동하기만 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운임은 14유로에서 30유로 내외에서 약간씩 변동이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여행하자.
유럽여행을 할 때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부분은 항공료와 숙박료, 그리고 식비입니다.
이 세가지는 사실 줄인다고 해도 한계가 있는 지출이고 대부분 비용들이 고정적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절약할 수 있는 범위가 그리 넓지 않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같은 여행을 하더라도 비용을 30% 이상 절약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교통편입니다.
유럽의 대부분의 교통서비스는 이용율에 따라 비용이 상승하는 요금체계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이런 요금체계의 장점은 예약을 서둘러 하면 평균이하의 저렴한 비용으로 같은 구간을 이동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여행의 일정을 사전에 확실하게 정해놓고 움직이는 여행객들이라면 일정이 정해지는 대로 빠르게 해당 구간을 예약하게 되면 훨씬 저렴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유럽 전용 검색 비교 사이트 이용하기
티켓의 예약은 유럽전역 다양한 버스와 기차, 항공, 페리등의 티켓 가격 검색 및 비교를 할 수 있는 omio를 이용하면 훨씬 더 저렴하고 편안하게 티켓 정보을 검색 후 예약까지 할 수 있습니다.
omio는 크로아티아 국내는 물론 크로아티아에서 타국으로 아웃하는 구간에서도 이용가능한 교통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여행을 할 때 꼭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사이트 이용방법은 하단에 별도 포스팅 되어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좀 더 편안하게 이용가능하다는 사실!
https://travelphotofunstory.tistory.com/101
2023.11.19 - [Mirroring] - 자다르에서 스플리트 버스 이용 방법 - Zadar → Split
2023.12.12 - [Mirroring] - 자그레브에서 리예카 가는 방법 - 대중교통, 버스로 이동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