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지오젯 예약방법 알아보기 - Regiojet

by practicestory 2024. 2. 15.
반응형

체코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한번 정도는 꼭 이용하게 되는 운송업체 중 하나는 바로 레지오젯입니다. 레지오젯은 이번의 스튜던트 에이전트라는 회사가 바뀐 업체로 이미 프라하를 중심으로 여러 여행지를 연결하는 노선을 다수 운영했던 서비스가 꽤 좋은 회사인데 특히 오스트리아나 독일등의 인근 국가로 이동하는 국경버스로 선호되는 편입니다.

 

레지오젯섬네일

점점 서비스가 좋아하지는 레지오젯(Regiojet)

사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스튜던트 에이전트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던 이 회사는 동유럽 일부 지역에서만 운영이 이루어지던 버스 회사에 가까웠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확장되면서 버스는 물론 기차로도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고, 이전에 1층 고속버스 중심으로 운영되던 것이 2층버스등의 새로운 시스템도 도입되면서 점점 더 평가가 좋아지고 있기도 합니다.

 

레지오젯의 예약은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한데, 레지오젯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고, omio 등의 여러 업체를 통합하여 비교 예약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예약 통합서비스 등을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중에서 이번에는 레지오젯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지오젯 홈페이지01

① 공식홈페이지 접속 후 첫 단계

먼저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상단 부분에 여행일정을 입력하여 원하는 일정의 티켓을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홈페이지에서 공통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그리 어려운 점은 없지만 이 중 왕복인지 편도인지를 설정하는 공간은 자신의 일정에 따라 한번 체크해 주세요.

 

레지오젯 홈페이지02

② 버스 스케줄 중 선택하기

원하는 일정을 입력하여 검색을 하고 나면 해당 일자에 원하는 경로의 버스 스케줄이 보이게 됩니다. 이 중 내가 원하는 시간대의 버스 시간대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선택하는 방법은 가격이 적힌 푸른색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레지오젯 홈페이지03

 

③ 2층버스로 운영되는 경우

예제로 입력한 프라하에서 드레스덴으로 이동하는 노선의 경우 레지오젯에서는 2층 버스 형태로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구간은 프라하에서 매우 짧은 시간에 독일의 드레스덴을 오갈 수 있는 노선이기 때문에 프라하 지역을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근교여행을 원하는 경우 자주 방문하는 도시 중 한 곳입니다.

 

인기가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2층버스로 운행되고 있는데 2층 버스의 경우 1층보다 상대적으로 넓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이 부분을 확인 후 선택해 주세요. 1층과 2층의 가격차이는 프라하 - 드레스덴 구간에서는 3유로 정도의 차이이지만 이동거리가 늘어날수록 가격차이도 커지게 됩니다.

레지오젯 홈페이지04

 

④ 원하는 좌석을 사전에 예약

다음으로는 좌석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지정좌석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예약 시에 바로 좌석을 지정하게 되며, 선택한 좌석은 상단 이미지처럼 노란색으로 바뀌면서 우측에 표시되게 됩니다.

 

2층 좌석은 1층 좌석에 비해 넓은 것은 물론, 가장 인기가 높은 좌석은 바로 가장 앞 좌석입니다.

다른 유럽 국가에서는 가장 앞자리의 경우 파노라마 석이라는 이름으로 추가 비용을 받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레지오젯의 경우 추가금이 없으니 아무래도 가장 앞부분에 앉으면 좀 더 시원한 풍경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레지오젯 홈페이지05

⑤ 추가옵션 설정하기

다음으로는 추가옵션입니다.

주로 수화물에 대한 옵션 설정으로 자전거, 스키, 스노보드등을 수화물로 싣게 되는 경우 개당 6유로의 추가 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그 외 추가 수화물의 경우 레지오젯은 승객 1인당 최대 무게 30kg, 최대 크기 30 x 60 x 80 cm의 수하물 1개를 수하물 칸에 무료로 운송할 수 있지만 이 규격을 넘어서거나 혹은 개수가 초과되는 경우 1개의 수화물당 6유로를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현장에서 추가하는 것보다는 온라인 예약 시 추가하는 것이 좀 더 저렴하기 때문에 수화물이 추가로 있는 경우 온라인 예약 시에 추가로 지정 지불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레지오젯 홈페이지06

⑥ 승객정보 입력하기

다음으로는 티켓을 구매한 후 해당정보들을 수신할 수 있는 예약승객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해당 입력 정보대로 티켓 예약정보가 수신되기 때문에 특히 이메일을 정확하게 입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번호의 경우 유심을 교체했다면 해당 유심의 번호로, 그렇지 않다면 +82로 시작하는 대한민국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레지오젯 홈페이지07

⑦ 내용확인

마지막으로 결제 전에 확인해야 하는 나의 티켓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정과 좌석번호, 가격등의 간단하게 정리되어 나오는 화면이 나오게 되고, 이 내용이 맞다면 다음 단계에서 지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레지오젯 홈페이지08

⑧ 지불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최종 지불은 신용카드와 애플케이, 구글페이등으로 진행가능한데 한국의 경우 대부분 비자카드와 마스터카드를 이용하여 지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문제는 일부 카드의 경우 오류가 가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것인데 이런 경우에는 omio를 통해 예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omio는 레지오젯을 비롯해 플릭스버스와 유로버스등의 다양한 업체를 통합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의외로 다양한 업체의 스케쥴과 가격들을 동시에 비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레지오젯을 통해 예약하기 전이라면 한 번쯤 조회를 통해 좀 더 나은 선택지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023.06.01 - [분류 전체 보기] - 유럽 철도청 및 레지오젯, 플릭스버스, 유로라인 비교사이트 OMIO

 

유럽 철도청 및 레지오젯, 플릭스버스, 유로라인 비교사이트 OMIO

유럽을 여행하다 보면 여러 국가 혹은 여러 회사가 운영하는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하나하나 모든 홈페이지를 방문하기보다 통합하여 검색한 후 사용할 수 있는

travelphotofunstory.tistory.com

2024.02.13 - [Mirroring] - 프라하에서 비엔나 가기 - 열차, 비행기, 버스까지

 

프라하에서 비엔나 가기 - 열차, 비행기, 버스까지

동유럽을 여행하는 여행자들 중에는 체코와 오스트리아, 헝가리들을 한 번에 돌아보는 여행자들이 꽤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 경로로 여행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프라하에서 비엔나로 가

mirroringstorypractic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