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로아티아 라스토케 숙소 추천 - 요정의 마을에서 하루를 머문다면?

by practicestory 2023. 12. 28.
반응형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나 혹은 렌터카를 이용해 여행을 하는 경우 모두 라스토케는 하루 정도 머물며 마을의 분위기를 만끽하고 플리트비체로 가는 길목에서 지나가기 좋은 장소 중 한 곳입니다. 그렇다면 숙소는 어떨까요? 생각보다 괜찮은 숙소가 많은 라스토케 숙소추천 리스트입니다.

라스토케 숙소 섬네일

 

라스토케 숙소, 생각보다 괜찮다.

사실 라스토케는 자르게브라 스플리트, 자다르 등의 유명 관광지에 비해 상업적으로 발달이 되지 않은 지역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그 덕에 이 곳에서 머무는 여행객들이 그리 많지 않고 그래서 가격대비 좋은 시설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도 바로 이곳입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분위기가 마무리되면서 신규 숙소들이나 혹은 기존에 숙소로 이용되었던 일부 장소들이 리모델링을 해 좀 더 나은 컨디션이 된 곳들도 많은 라스토케. 이곳에서 머문다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반응형

 

라스토케 자체는 그리 넓지 않다.

라스토케는 사실 범위는 그리 넓지 않은 곳입니다. 도보로 충분히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렌터카 여행객이든 혹은 대중교통 이용객이든 어느 곳에 숙소를 골라도 그리 이동하는 데에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만약 도보 이용객이라면 해당 지역이 언덕들이 종종 있는 편이라 짐을 끌고 오르기에 좀 어려운 위치에 있는 곳들도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짐이 있고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여행객이라면 언덕에 위치한 숙소는 살짝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스토케 숙소 위치

 

이 지역에서 추천할만한 곳은 총 5개 숙소 정도입니다.

물론 이 이외에도 좋은 숙소들이 많이 있지만, 일부 숙소들은 여행성수기만 영업을 하는 곳들도 있고 또는 리모델링에 들어가거나 한 곳들도 있기 때문에 간추려서 5곳 정도를 추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스토케 숙소1

 

1) 아파트먼트 멜라니 

주소 : Ul. Ivana Trnskog 6, 47240, Slunj, 크로아티아

처음으로 살펴볼만한 곳은 아파트먼트 멜라니입니다.

사실 저도 이곳에서 머물렀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강추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멜라니의 경우는 일단 한국 사람들이 특히 민감한 청결도 부분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매우 잘 관리된 숙소입니다.

 

이미 다수의 한국 사람들이 남긴 후기들로 한국인 만족도가 높은 곳이기도 하지만 그중 단연 최고는 화덕과 난로입니다.

아침 밤의 기온이 다소 떨어지는 날씨이거나 혹은 추운 계절에는 손님들을 위해 난로를 피워놓아 주는데 이  난로가 우리나라에서는 자주 볼 수 없는 문화이기 때문에 꽤 낭만적이고 인상적으로 남아 있습니다.

 

라스토케 숙소2

 

2) 아파트먼트 바자스타

주소 : Ul. knezova Blagajskih 21, 47240, Slunj, 크로아티아

아파트먼트 바자스타도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숙소입니다.

매우 잘 관리된 숙소이면서 동시에 약간은 뭐랄까 농장에 있는 농원의 펜션 같은 평화로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지대가 좀 높은 편이기 때문에 렌터카 여행객들에게 좀 더 적합하며 높은 지대라서 불편한 점도 있지만 풍경을 볼 수 있는 테라스에서 볼 수 있는 풍경이 그대로 사진과 같은 느낌을 주는 매우 아름다운 곳입니다.

라스토케 숙소3

 

3) 아모레

주소 : Ul. Vjekoslava Karasa 4, 47240, Slunj, 크로아티아

이곳은 독채를 사용할 수 있는 곳으로 매우 합리적인 가격을 가진 곳입니다.

방이 두 개인 곳이고, 유럽스타일의 전형적인 주택형태를 가지고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 여행객들이라면 아이들이 특히 좋아할 만한 곳입니다. 

 

주변 모두 확 틔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서 안전하기도 하지만, 일단 성인들도 유럽! 하면 떠올리는 비스듬한 창으로 들어오는 햇빛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라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입니다.

 

라스토케 숙소4

 

4) 아파트먼트 룸 헤즐러- 구 레드하우스

주소 : Ul. kralja Zvonimira 15, 47240, Slunj, 크로아티아

다음으로 살펴볼 곳은 아파트먼트 룸 헤즐러라는 이름의 숙소입니다. 

구글에는 레드 하우스로 되어있는 곳으로 다른 숙소들에 비해 현지인의 집에 잠시 머무는 느낌을 가장 많이 느끼게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숙소위치가 살짝 언덕배기에 있어서 렌터카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곳이며 조용하게 쉬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라스토케 숙소5

 

5) 아파트먼트 아모르 듀플렉스

주소 : Ul. Braće Radić 13, 47240, Slunj, 크로아티아

마지막으로 살펴볼 곳은 아파트먼트 아모르 듀플렉스입니다.

바로 옆에 약국이 있어서 찾기가 쉽고 렌트카 여행객들은 바로 앞에 주차장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숙소는 외관과는 다르게 안쪽은 매우 잘 관리되어 있어서 쉬는 동안 너무 편하고 아름다운 풍경으로 그야말로 힐링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약국은 물론 식료품점도 바로 옆에 있어서 간단한 음식들을 구입해서 식사를 해결하기에도 좋습니다.

단순히 하루 머무는 것이 아니라 2일 이상 쉬고 싶은 분들께 강추합니다.


2023.09.27 - [Mirroring] -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공항에서 시내 이동방법 - 공항에서 다운타운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공항에서 시내 이동방법 - 공항에서 다운타운

크로아티아 여행을 하는 분들이 가장 먼저 밟는 크로아티아 땅은 높은 확율로 크로아티아의 수도인 자그레브 국제공항인 Zračna luka Franjo Tuđman Zagreb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자그레그

mirroringstorypractice.tistory.com

2023.09.15 - [Mirroring] - 크로아티아 여행 - 비행시간, 환율, 시간, 날씨 등 여행 정보

 

크로아티아 여행 - 비행시간, 환율, 시간, 날씨 등 여행 정보

크로아티아는 대한민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한번쯤은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로 늘 꼽히는 나라 중 한 곳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몇 년 전 '꽃보다 누나'라는 방송을 통해 더욱 인기가 높아

mirroringstorypractice.tistory.com

해당 포스팅에는 일부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