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스플라나 드 자그레브 호텔 추천 - 자그레브 호텔 추천

by practicestory 2023. 12. 12.
반응형

자그레브에는 유럽 다른 지역보다 가격대가 합리적이면서 아름다운 호텔들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여행을 마무리하면서 혹은 여행을 시작할 때 크로아티아의 아름다움을 기억하기 위해 선택하는 호텔이 바로 에스플라나 드 자그레브 호텔입니다.

에스플라나드

마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처럼

크로아티아의 에스플라나 드 자그레브 호텔은 언뜻 보면 떠오르는 곳이 있는 호텔이기도 합니다. 바로 영화의 제목으로 상당히 유명해진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입니다. 꽤 아름다운 영화의 배경으로 선택되었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연상시키는 에스플라나드 호텔은 자그레레브에서도 손꼽히는 아름다운 호텔이자, 물가가 하염없이 오르고 있는 현재 나름 가성비 있는 비용으로 5성급 호텔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장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물론 에스플라나드 호텔이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과 매우 똑같이 생겼다거나 이 곳이 실제 그곳의 촬영지라는 식의 마케팅 포인트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에스플라나드 호텔은 이 호텔자체가 매우 아름다운 어느 나라의 궁전을 연상시키는 미적인 완성도를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에스플라나드1

 

에스플라나드 자그레브 호텔은 어떤 곳?

에스플라나드 자그레브 호텔은 자그레브의 구도심 지역에서 파빌리온 정원 근처에 위치하는 곳으로 자그레브에서 근교로 이동할 때 이용하기도 하는 자그레브 기차역에서 가까운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라나드2

 

또한,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동이 용이한 터미널로부터도 그리 멀지 않기 때문에  에스플라나 드 자그레브 호텔에 머무는 동안 센트럴 지역에도 쉽게 갈 수 있을 뿐 아니라 자그레브에서 다른 도시로 이동할 때 이용하는 대중교통 이동서비스 역시 이용하기에 굉장히 편리하기도 합니다.

버스터미널까지 기차역까지 반옐라치치 광장 / 자그레브 대성당
도보20분 도보 3분 도보 15분 / 도보 20분

 

에스플라나다에서 자그레브의 주요지점까지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도보를 기준으로 하면, 버스 터미널까지 도보 20분, 기차역까지는 도보 3분, 구도심 지역인 자그레브 대성당이나 반 옐라치치 광장까지는 도보 17~2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실제적으로 이곳에서 머무는 경우 자그레브 구도심 지역을 모두 도보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자들에게 가장 추천할 수 있는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에스플라나드3
에스플라나드4

 

자그레브 대표 호텔 중 하나

자그레브를 대표하는 5성급 호텔 중 한 곳이니만큼 이 곳에 머무는 여행객들은 가족여행객부터 신혼여행객까지 그 층이 매우 다양합니다. 그만큼 분위기와 청결도 서비스 등은 거의 최상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유럽 일부 호텔들에서 종종 겪게 되는 불쾌한 경험들은 거의 없었기 때문에 머무는 동안에서 엄청나게 만족스러웠던 곳이기도 합니다. 

 

1) Importanne Centar

조식의 경우는 조금 평이한 느낌이 있긴 하지만, 자그레브 자체가 그리 큰 도시는 아니기 때문에 이곳에 머무는 시간이 일반적으로 3일 내외인 것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괜찮은 구성이며 조금 지겨우신 경우에는 바로 옆에 위치한 Importanne Centar에 방문하시면 지하상가에 꽤 여러 종류의 음식들을 판매하는 베이커리나 식당등이 여러 곳 오픈하고 있으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2) Korica 베이커리

다음으로 이 주변으로 추천할만한 곳은 바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Korica 베이커리입니다.

현지인들이 많이 구매하여 먹는 방종류들은 물론 한국인들에게도 익숙한 브리오슈나 시나몬롤등의 빵들도 만날 수 있어서 간단하게 간식삼아 먹으면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카페스타일의 베이커리입니다.

 

실제로 커피맛도 괜찮은 편이라 멍~하니 멍때리는 것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이라면 이곳에 앉아 따뜻한 커피 한잔 하며 거리를 바라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의외로 꽤 기억에 남는 편입니다.

3) 파빌리온 정원

호텔의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파빌리온 정원 역시 자그레브에 머문다면 한번쯤 방문해볼만한 곳입니다. 입장료가 있긴 하지만 그만큼의 가치는 충분히 하는 곳으로 잘 가꾸어진 정원과 연못등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에스플라나 드 자그레브 호텔에서 정말 말 그대로 엎어지면 코 닿는 위치인만큼 산책삼아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그레브의 가장 아름다운 호텔이자, 좋은 서비스로 유명한 에스플라나 드 자그레브 호텔. 크로아티아 여행의 시작과 마무리를 조금 더 동화같은 분위기에서 하고 싶은 분들께 강추하는 곳입니다

 

2023.10.19 - [Mirroring] - 12월 크로아티아 크리스마스마켓 알아보기

 

12월 크로아티아 크리스마스마켓 알아보기

크로아티라는 일년내내 한국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 여행지이지만 많은 여행객들이 여름철 푸릇한 풍경과 아름다운 풍경을 상상하며 이 나라를 방문한느 경우가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하지

mirroringstorypractice.tistory.com

 

2023.09.27 - [Mirroring] -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공항에서 시내 이동방법 - 공항에서 다운타운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공항에서 시내 이동방법 - 공항에서 다운타운

크로아티아 여행을 하는 분들이 가장 먼저 밟는 크로아티아 땅은 높은 확율로 크로아티아의 수도인 자그레브 국제공항인 Zračna luka Franjo Tuđman Zagreb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자그레그

mirroringstorypractice.tistory.com

해당포스팅은 일부 광고를 포함하고 있으며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예약건에 관하여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