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자그레브, 그리고 5성급 호텔
자그레브르는 크로아티아의 수도로 크로아티아의 북부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직항으로 이동하는 노선이 만들어져 있을 정도로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도시이면서 동시에 크로아티아 여행의 관문 역할을 하는 곳이 이 자그레브.
때문에 크로아티아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의 대부분은 자그레브에 거의 필수 적으로 머물며 여행을 시작하거나 혹은 마무리하게 됩니다.
맷 부티크 호텔 Met Boutique Hotel 이용정보
주소 | Praška ul. 4, 10000, Zagreb, 크로아티아
운영 | 체크인 시간: 오후 2:00 체크아웃 시간: 오후 12:00
예약 | 맷 부티크 호텔 예약하기
크로아티아의 수도인 자그레브인만큼 자그레브에는 여러모로 서비스가 뛰어나고 이용자들의 평가가 좋은 5성급 혹은 4성급의 호텔들이 꽤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 중 오늘은 맷 부티크 호텔에 대한 리뷰와 장단점등을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적으로 가장 뛰어난 곳.
맷 부티크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위치입니다.
자그레브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필수적으로 오가게 되는 지역인 구도심의 관광지역 가장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호텔 주변에서만 근처를 돌아도 대표적인 자그레브의 관광지들을 모두 돌아볼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행자의 입장에서는 이동거리가 길지 않고 여행하기 수월하다는 점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부티크 호텔 다운 아름다운 건물과 룸 컨디션
부티크 호텔과 일반 프렌차이즈 호텔들을 구분하는 가장 큰 기준은 오너 혹은 호텔의 규모입니다.
이름이 널리 알려진 브랜드 호텔들의 경우 체인형태로 운영되면서 균일한 서비스를 보장하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규격화된 룸 디자인이나 서비스들이 다소 지루하다는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대안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부티크 호텔로 대형 호텔 체인이 아닌 개인들이 운영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테리어부터 제공서비스까지 조금 더 특색이 있다는 점이 바로 부티크 호텔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맷 부티크 호텔 역시 이런 장점이 있는 호텔로 그레이 톤의 룸 컬러와 깔끔한 스타일의 디자인이 매우 아름다운 곳입니다.
로비부터 복도까지 꽤 인상적이었던 곳
또 하나 인상적이었던 점은 바로 룸을 연결하는 복도 디자인이었습니다.
붉은 벨벳이 깔린 이 복도는 여느 숙소들이 보통 복도를 가운데 두고 양쪽으로 룸을 두는 것과는 다르게 복도가 한쪽에 있고 룸이 쭉 이어져 있어 마치 침대칸이 달린 열차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런 독특한 스타일은 건물 전체의 배치에 적용되어 있는데 이 부분이 외부를 시원하게 바라볼 수 있는 풍경을 제공해준다는 점도 매력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그 외 조식도 꽤~
조식은 뷔페식으로 간단하게 식사를 한 후 여행을 하는 여행객들에게는 충분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일과 빵 종류가 꽤 다양해서 한끼 정도 여유롭게 즐기며 여행을 준비하는 시간으로 조식시간을 활용하기에도 꽤 좋다는 점!
개인적으로 아침마다 과일들을 꽤 여유롭게 먹어서 맘에 들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맷 부티크 호텔의 예약은 부킹닷컴을 통해 진행했으며 호텔 예약후에는 부킹닷컴 메시지를 통해 예약완료를 확인했음은 물론, 여러가지 궁금한 점이나 여행 관련 질문들도 24시간 이내 응답을 받아 매우 편안하게 이용했던 곳이라 강력추천합니다.
2024.08.22 - [Mirroring] - 자다르 호텔 추천 아트 호텔 칼레랄가 - Art Hotel Kalelarga
2023.10.15 - [Mirroring] -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호텔 위치 추천, 5성급 호텔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