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알라룸푸르에서 페낭으로 버스 이동 - Kuala Lumpur → Penang

by practicestory 2024. 9. 12.
반응형

쿠알라룸푸르 페낭 섬네일

 

쿠알라룸푸르에서 페낭으로 이동하기

쿠알라룸푸르에서 페낭으로 이동할 때 이용가능한 교통수단은 크게 버스와 항공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항공을 이용하는 것이 물론 편리하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항공편의 이용이 어려운 때도 분명 있는 바.

이럴 때 대체 운행매체로 이용가능한 것이 바로 버스입니다.

 

페낭까지 이동거리

 

쿠알라룸푸르에서 페낭까지 버스로 이동하는 방법은?

쿠알라룸푸르에서 페낭까지 이동하는 시간은 버스를 운행하는 회사마다 다릅니다.

이동하는 경로 자체가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인데 아무래도 조금 더 큰 규모로 운행되는 회사들이 노선 자체를 세분화하여 운행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큰 회사들이 비교적 빨리 이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구간을 운행하는 회사 중 가장 잘 알려진 버스 회사는 KKK익스프레스, 그리고 빌리언 스타 익스프레스 두 곳입니다.

실제 이 두 곳은 이용자들의 평점도 가장 좋은 회사에 속합니다.

 

 

승차와 하차 지점을 고려하여 버스를 선택하자.

버스를 예약할 때에는 필수적으로 버스를 승차하는 곳과 하차하는 곳을 체크하고 예약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페낭으로 가는 경로에서 버스 승차가 이루어지는 곳은 쿠알라룸푸르의 TBS터미널, 그리고 엔티엔 두타 터미널입니다.

하차는 페낭 버터워스 터미널과 순가이 니봉 터미널에서 주로 이루어집니다.

 

승하차 지점

 

쿠알라룸푸르에서 버스를 타기 좋은 곳.

이 중 버스를 이용하여 페낭으로 가는 여행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은 쿠알라룸푸르의 TBS버스 터미널에서 출발하여 페낭의 순가이 니봉 터미널로 가는 버스입니다.

 

아무래도 TBS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버스가 좀 더 많기 때문에 이용할 수 있는 시간대가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TBS터미널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차 지점은 주로 여행객들이 페낭 섬의 조지타운 인근에 머물기 대문에 상대적으로 가까운 순가이 니봉 터미널로 가는 경우가 많지만 버터워스 터미널 역시 번화가이고,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데다 실제 이동하는 데에 큰 시간적인 차이는 없기 때문에 크게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예약검색방법

 

12go 예약방법 알아보기

해당 구간의 이동버스의 예약은 12go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12go를 이용한 검색은 상단 설정과 같이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2go의 이용방법은 크게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은 편이지만 혹시나 조금 혼동되는 부분이 있다면 하단의 포스팅에 별도로 사이트 이용방법이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선택하기

 

버스의 스케줄은 검색 후 하단에 나타나는 리스트에서 위와 같이 표시되는 버스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 구간은 특히 운영되고 있는 버스의 수가 많기 때문에 리스트는 한 번에 로딩되지 않고 나뉘어 보이게 되니 이후 시간대를 검색하고 싶다면 하단에 나타나는 클릭버튼을 남기면 좀 더 많은 스케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https://mytrip23.com/12go-%ec%98%88%ec%95%bd-%eb%b0%a9%eb%b2%95/

 

12GO 예약 방법 알아보기 - 동남아시아 대중교통 예약사이트

동남아시아와 일부 유럽지역에서 사용되고 있는 대중교통 예약사이트인 12go의 예약방법을 그림으로 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12go 예약 방법 정보입니다. 동남아시아 여행을 하는 동안 편안하

mytrip23.com

2024.07.29 - [Mirroring] - 쿠알라룸푸르 부킷빈탕 4성급 추천 호텔 알아보기

 

쿠알라룸푸르 부킷빈탕 4성급 추천 호텔 알아보기

쿠알라룸푸르에서 여행객들이 머물기 가장 좋은 곳은 누가 뭐래도 부킷빈탕입니다. 인근에 대형쇼핑몰들이 즐비하고 호텔과 음식점들이 주로 밀집하여 있는 곳이 바로 이 부킷빈탕이기 때문에

mirroringstorypractice.tistory.com

 

반응형

댓글